본문 바로가기

교정일기

[돌출잇몸교정] 직접 교정상담 받음. 돌출입교정치과/돌출입교정기간/돌출입교정비용 공유합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교정 새내기 콜라콜입니다.

교정하기 전에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 고민을 조금 덜어주었던 것 중 하나가 블로거들의 치아교정 후기였습니다.

수많은 치과광고들 사이에서 빛이 나던 진실된 치아교정후기를 저도 한 번 써볼까 합니다.

 

잇몸돌출교정, 과개교합교정

 

교정하러 가기 바로 전날에 찍은 사진들입니다.

제 이는 삐뚤삐뚤 하기보다는 과개교합이 심하여 아랫니가 안 보이는 상태입니다.

물론 돌출입과 약간의 무턱도 동반하고 있습니다.

아마 돌출잇몸을 가지신 분들이 가진 고민이 대부분 수술하지 않고 교정할 수 있을까? 비발치로 교정이 가능할까? 일 것입니다.

저 또한 고민이 가장 많이 되는 부분이었고 여러 치과에서 상담받은 결과 지금은 비발치 혹은 윗니 2개 발치로 진행하려고 합니다(아직도 결정을 못 했습니다. 이놈의 결정장애).

 

 

저와 같은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제가 상담 다녔던 치과 상담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가 간 곳은 서울 및 인천 지역의 교정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곳들입니다.

돌출잇몸교정기간은 제가 지금 결정한 곳 외에는 2년에서 2년 반 이야기하셨습니다.

정확한 상호명이나 위치가 궁금하시면 댓글로 문의하세요.

 

교정치과 상담내용

 

-A교정치과

엑스레이 사진, 얼굴 사진을 찍고 상담하였습니다. 의사가 직접 사진도 찍어주고 친절한 편입니다. 발치를 권하셨지만 비발치로 원한다고 하니 먼저 진행해보고 돌출입 해소 정도를 보고 추후에 발치를 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가격은 제가

상담받은 곳 중에 가장 비쌌습니다. 월 치료비 등 다 합해서 대략 700만 원이라고 하셨습니다. 이 곳은 킬본교정이 가능하다고 사이트에 나와 있어서 찾아갔지만 막상 장치만 비싸고 다른 장치도 충분히 효과 있다며 그냥 평범한 교정 추천하셨습니다.

 

-B교정치과

얼굴 사진 찍고 상담 진행했습니다. 치과 진찰대에 누워서 의사 선생님이 직접 이를 하나하나 짚어주면서 교정이 왜 필요한지 기능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이 치과는 의사와 간호가 모두 친절합니다. 하지만 비발치로는 불가능하다고 하였고 4개 발치 권하셨습니다. 가격은 500~600만 원 정도 이야기하셨습니다.

 

-C교정치과

좋게 말하면 비상업적이고 좋지 않게 말하면 세련되지 못한 시설인 곳이었습니다. 엑스레이나 얼굴 사진도 전혀 찍지 않았고 의사 선생님이 오셔서 오래된 진찰 의자에서 바로 진단받았는데 결론은 그렇게 심하지도 않고 교정으로 안 된다 였습니다. 옥니 될 가능성이 있는 이라고 교정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갑자기 결정하기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A, B가 상업적인 건지 C가 기술이 부족 한 건지 판단이 안 섰습니다. 여긴 돌출잇몸교정가격이나 돌출잇몸교정기간 상담도 안 받고 그냥 나왔습니다.

 

★D교정치과 (지금 다니는 곳)

교정을 하고 계시는 직장 동료분께 추천받아서 간 곳입니다. 유일하게 비발치로 가능하다고 자신 있게 말씀해주신 곳입니다. 그리고 다른 곳과는 다르게 그날 당장 결정하라는 무언의 압박이 없었습니다. 정확한 진단이 가장 중요하다며 첫날에는 엑스레이 등 사진만 찍고 며칠 후에 상담받으러 다시 방문하라고 하였습니다. 조금 귀찮긴 했지만 믿음이 갔습니다. 다시 찾은 병원에는 제 치아 사진, 교정 계획, 교정기간 등을 담은 프레젠테이션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비발치, 윗니 2개 발치, 4개 발치 모두 가능하며 4개 발치는 필요하지 않아서 비추천한다고 하였습니다. 비발치 잇몸돌출교정을 진행할 시 1년 반 예상, 2개 발치는 2년 예상하신다고 하였고 가격은 450 정도입니다. 간호사, 의사 선생님도 너무 친절하십니다.

 

-F교정치과

교정 커뮤니티에 유명하기에 들러본 곳이었습니다. 시설도 좋고 좋은 위치에 있지만 의사 선생님은 생각보다 친절하진 않으셨습니다. 과개교합이 맞냐고 물으니 원인을 찾지 말라고 무안하게 말 자르셨습니다. 발치 안 하려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거 같은데 그런 거 헛수고라고, 발치 무조건 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실력은 좋으신지 모르겠지만 간호사님도 의사 선생님도 저랑은 안 맞고 친절하진 않으세요. 가격은 500 정도 말씀하셨습니다.

 

 치과 결정할 때 위치도 많이 고려했었는데 저희 동네에는 교정전문의가 안 계셔서 대중교통으로 40분 걸리는 거리에 있는 곳에 다니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불편한지 모르겠습니다. 너무 하고 싶었던 교정이어서 가는 길도 행복해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