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잘비 후기]자취생 필수 아이템으로 추천! 쓰리잘비 단점, 장점 공유
길었던 회사 기숙사 생활을 끝내고, 모았던 돈을 모두 털어서 자취를 위한 반전세를 구했습니다! 쥐꼬리 만한 월급 가지고 풍차 돌리기, 통장 쪼개기를 하면서 돈을 모았고 그 돈으로 자취방을 얻게 되었습니다. 자취를 시작하려니 살게 정말 많았습니다. 제 방은 자취방 치고는 복층에다가 사이즈도 꽤나 커서 청소기를 구입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쓰리잘비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쓰리잘비를 구입하게 된 이유
평소에 머리가 너무 빠지는 편이라서 정말 내 머리는 이렇게 빠지고 남아있다니 정말 신기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깔끔 떠는 제 친구는 제 머리카락 빠지는 걸 보고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고양이 털 제거에도 특화되어 있다고 해서 그렇다면 나 같은 매일 털갈이하는 사람에게도 적합하겠다 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쓰리잘비와 일반 빗자루 비교
일반 빗자루를 쓰다 보면 내 머리카락이 빗자루에 엉켜 다시 한번 그 빗자루를 또 정리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안 좋은 빗자루를 사면 빗자루의 털들이 빠질 때 도 있어 불편합니다. 하지만 쓰리잘비는 차 앞유리의 와이퍼 같이 생긴 것이 빗자루의 날이기 때문에 빗자루의 털이 빠지지도 않고 머리카락과 먼지를 다시 제거해줘야 할 일도 없습니다. 그냥 쓸고 한 군데 모아서 휴지를 쓰윽 닦아주면 끝입니다.
쓰리잘비 단점 및 장점
제가 느끼는 쓰리잘비 단점으로는 빗자루 주제에 좀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조금만 더 보태면 저렴한 소형 청소기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거뿐입니다.
쓰리잘비 장점은 많습니다. 첫 번째로는 소음이 없습니다. 원룸에 사시는 분들은 방음이 걱정 될 것입니다. 10시 넘었는데 청소 가능할까? 쓰리잘비는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는 잘 쓸립니다. 머리카락은 물론이고 쓸다보면 묵은 먼지까지 싸악 쓸어집니다. 고장 걱정이 없는 것입니다. 전기를 연결해서 쓰는 평범한 청소기 같은 경우에는 당연히 기계이기 때문에 충격이 가해지거나 수명이 오래되면 망가질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쓰리잘비는 망가지거나 깨지기 어려운 재질입니다. 말캉한 고무 재질이라서 어떻게 망가질지 상상도 안갑니다. 또한, 방 뿐만 아니라 습기 있는 화장실도 청소 가능 하며 유리거울 청소도 가능 합니다. 일반적인 빗자루는 방바닥 쓸기로 기능이 끝인데 이 쓰리잘비는 방에서, 욕실에서, 베란다에서 모든 장소에서 쓸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은 쓰리잘비가 물에 닿아도 변형이 적다는 점과 물청소도 가능하다는 점 덕분입니다. 이렇게 쓰고나니 쓰리잘비 알바같은데, 아닙니다. 사비로 구입했습니다.
쓰리잘비 가격
쓰리잘비 초기 모델은 길이 조절이 없었습니다. 최근에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갈이 조절까지 가능한 쓰리잘비2가 출시되었습니다. 2019년 11월 현재 쓰리잘비, 쓰리잘비2는 1개당 25000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1달 동안 사용한 사람으로서 25,000원 값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취 시작하시는 분,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은 구매해서 써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