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정일기

[돌출잇몸교정] 마지막 30대 교정일기.. 교정장치 안녕~

반응형

드디어 교정장치를 빼고, 유지장치를 받아왔습니다!
저는 잇몸돌출이라서 교정으로 할 수 없을 줄 알았는데 다행히 윗 치아 2개만 빼고 진행 했어요!!

옆모습 공개~


앞모습 공개~



확실히 코보다 입이 훨씬 들어가 있고
코에서 입으로 내려오는 각도가 많이 좋아졌어요..
그전에는 거의 30도각이었는데 ㅋㅋㅋ 지금은 그래두 한 70도는 되겠어요

29살에 시작해서 33살에 마치게 된 치아교정..
교정 자체가 아프거나 힘들진 않았는데
한달에 한번 1시간 거리의 치과를 가야 한다는게 좀 힘들었어요ㅠㅠ
그래도 항상 친절하신 간호사 분들과 실력있는 의사샘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멀어도 꾹 참고 다녔습니다~

30이 다되어서 교정을 시작 하는게 쉬운 결정은 아니였는데,
막상 끝내고 나니 확실히 씹는것도 편하고
미관상에도 좋고 후회는없습니다.
한살이라도 어릴때 하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