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정일기

[교정준비물]하이클린칫솔/올리브영교정칫솔/히말라야핑크솔트치약

반응형

 교정치과에서 교정 기본 아이템을 주셨습니다.(이전 글 참고: https://colacall.tistory.com/3 ) 교정칫솔은 다른 칫솔과 다르게 가운데 홈이 있습니다. 이 홈이 교정기 사이사이 양치가 잘 되도록 도와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치과에서는 교정용 칫솔을 1개 주셨습니다. 바로 하이클린 칫솔.

 

 

 홈이 파인 칫솔은 처음 사용해 보는데 사용감은 평소 쓰던 칫솔보다는 조금 딱딱했습니다. 단단하지만 아프거나 상처가 나지 않고 그 단단함으로 이 구석구석 잘 닦아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되게 좋은데 하이클린 칫솔은 시중에서 구매는 할 수 없고 치과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칫솔인 거 같습니다.

 

올리브영 교정준비물

 그래서 올리브영에서 부리나케 교정칫솔을 구매했습니다. 그냥 교정칫솔만 살까 하다가 어쩌다 보니 히말라야핑크솔트치약과 히말라야 핑크 솔트 가글을 함께 구매했습니다. 스마트영수증을 첨부할 테니 가격 참고해주십시오.

올리브영에서 파는 페리오 교정칫솔은 가끔이 원플러스원 행사를 하는거 같습니다. 저도 원플러스원 행사 때 구매해서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페리오 교정칫솔

 

올리브영 교정칫솔, 페리오 교정칫솔

 하이클린 칫솔과 비교하자면 칫솔모가 더욱더 작고 단단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교정기 사이사이 그리고 가장 끝 어금니가 잘 닦이는 느낌입니다. 제품 상자에 쓰여있는 것처럼 교정기 구석구석을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는 칫솔입니

다. 실제로 닦아보면 음식물도 잘 나오고 교정기 사이에 웬만한 찌꺼기들은 다 제거 되는 거같습니다.

 

히말라야핑크솔트치약

 

히말라야핑크솔트치약

 치약을 거의 다 쓴 기억이 나서 히말라야핑크솔트치약과 히말라야핑크솔트가글도 샀습니다. 같이 쇼핑 간 남자 친구가 집에서 쓰고 있는데 너무 좋다고 추천을 해서 교정인이 된 기념으로 사보았습니다. 일단 펌핑용 치약은 처음 써보는 거라서 더욱 설렜습니다. 디자인도 너무 예쁘고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아서 모든 연령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믿음이 가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히말라야핑크솔트 치약은 '아이스 카밍 민트'와 '플로럴 민트'가 있었는데 저는 아이스 카밍민트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평소에 양치하고 나서 쏴한 느낌을 좋아해서 덴티스테와 같이 청량감이 강한 치약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히말라야핑크솔트치약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전연령대의 치약인 만큼 그리 매운 치약은 아닙니다.

 

 

 교정 후 양치하는 시간이 매우 많이 늘었는데 제 나름대로 루틴을 만들어서 하고 있습니다.

1.물가글을 하고 2.칫솔질을 한 후에 3.워터픽을 하고 4.치간칫솔을 통해 교정지 사이사이를 닦아주고 있습니다.

치실을 해야 한다는 조언을 많이 받았는데

워낙 촘촘한 이라서 치간칫솔이 잘 들어가지도 않고 사용하기도 어려워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 내일모레 하악 브라켓 달러 교정치과 가는데 그때 치석관리가 잘 안되고 있다고 하면 치실도 사서 쓸 생각입니다.

 

교정이 돈이 많이 들 거라고는 이미 예상하고 있었지만 워터픽 구매부터 시작해서 (이전 글 참고:https://colacall.tistory.com/4) 돈이 줄줄 새네요. 하지만 교합을 맞추어 건강해지려고 하는 교정인데 끝나고 나서 충치 투성이가 되면 너무 슬플 거 같으니 열심히 관리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