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고민의 답 - 글배우

반응형

주요내용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는 이유는 간단해. 아직 많이 해봤기 때문이야 . 많이 경험하다 보면 무엇을 해야할지 말지가 자연스럽게 보이거든. 일단 경험부터 해봐야해. 3년간 어떤 일이든 무슨 일이든 좋아.

 

아직도 내 취향을 잘 모르고, 내가 어떤일을 하고 싶은지 잘 모른다. 이건 저자가 말한 것 처럼 다양한것을

해보지 않아서가 맞는 것 같다. 사회에서 정해준 경직된 길만 따라온 나는 다양한 경험을 해보지 못 했다.

지금은 그래도 그나마 내 인생에서 실패가 용인된 시기다. 많은 것을 도전해 보고 싶다.

 

 

-실력을 쌓아가는 것이 안정적인 삶을 만드는 기술이다. 힘든 상황에서 흔들리지 않기 위해 실력이 필요하다. 실력이 없으면 마음은 자주 불안할 수밖에 없다.

 

불안함의 근원은 실력 부족이다. 자기계발서에 자주나오는 글귀다.. 명심 또 명심..

 

 

-나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항상 생각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중요한게 무엇인지 생각하는 지금 내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생각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야 시간 계획을 세울 있습니다.

 

계획 짜는거 참 좋아하는데.. 그냥 오늘 해야할 todolist 형식으로 작성할때가 많다.

그래서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들을 놓칠때가 많은데 계획을 짤때 가장 중요한거 먼저 생각하고 짜야겠다.

 

 

-어떤 선택해야 할지 모를 때는 책임지고 싶은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선택한 어려워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해도 실패가 아닙니다. 다시 책임지고 싶은 모습을 선택해 나가면 됩니다. 그래야 내가 정말 원하고 책임지고 싶은 삶을 찾을 있습니다.

 

피해자의식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식인 것 같다. 내가 책임질 수 있는 선택이 모여 만든 내 삶이 내 자신에게는 가장 감당가능하고 행복한 삶이 아닐까..

 

 

-살다보면 예측할 없는 상황이 너무 많아 그러한 날들 속에서 행복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그렇지 못한 순간에 마음을 보살피는 것입니다 마음에 집중하며 마음이 좋을 좋아질 있는 방향을 스스로에게 묻고, 좋아질 있는 상태로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항상 좋은일만 있을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는 일도 많이 일어나는데 그것은 내가 컨트롤 할 수 없다.

내 마음을 어떻게 해야 편안해 지는 건지는 본인 밖에 모른다. 컨트롤할 수 있는 것에 집중 할 것

 

 

-인생은 모든 극복하는 여행이 아니라 내가 극복하고 싶은 것들을 극복하며 살아가도 되는 여행이더라고.

 

너무 부담갖지 않고, 내가 극복할 수 있는 것들을 극복하며 사는 삶도 괜찮다고 위로해주는 것 같다.

 

 

-우리는 기쁜 일을 기록해야 한다, 그날 얼마나 기뻣는지 그날의 내가 가장 알기 때문이다.

기뻣을떈 무조건 기록하기. 남겨두기..

 

 

 one message / one action

"고민의 답은 원치 않은 상황에서 마음의 평온을 지켜나갈 있느냐 입니다."

다양한 경험해보고 기쁘고 행복한 일은 꼭 기록하기.

 

 

 

 

 

반응형